구미

정담회, 우수 장애인고용 사업체에 감사패 전달

뉴스일번지 2013. 12. 20. 19:35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숙희)은 최근 ‘2013 장애인고용사업주 정담회’ 개최를 통해 장애인을 적극적으로 채용하고 안정적인 근무환경을 지원하는 등 특히 중증장애인채용에 앞장선 (주)케이엠텍, (주)이랜드파크 애슐리 구미홈플러스점, (주)지그탑 3개의 사업체에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이어 장애인고용 우수사례를 발표한 (주)케이엠텍 성원환 차장은 장애인우수고용사업주로 선정되었을 때의 정부 우대사항(노동부 정기근로 감독 3년 면제, 국방부와 조달청에 납품 선정 시 가산점 부여 등)에 대해 언급하며 장애인채용의 관심과 실천 그리고 지역사회와의 공생가치 실현의 중요성을 강조하였고, 참석한 사업체 중에는 우수사례를 본받아 장애인 채용계획을 늘려보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숙희 관장은 장애인 채용이 어렵지만 채용에 앞장서고 있는 각 사업체와 장애인 고용율은 낮지만 장애인채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참석한 업체에도 지역의 장애인 고용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참가자들은 2014년에도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장애인채용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며 앞으로도 정담회를 활성화하여 구미지역의 장애인고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발전적인 모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며 의견을 모았다.

한편, 지난 18일 열린 정담회 개최장에는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하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지사장 김휘규), 한국농아인협회 경북협회(회장 이종학),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구미시지회 취업지원센터(지회장 권순종)가 공동주관하였고, 지역의 장애인고용 유관기관과 장애인 고용 사업주 및 실무자 25명이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