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알림] 구미시 최고기업인․근로자 선정 공모

뉴스일번지 2014. 10. 20. 23:12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한 해 동안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기업인과 근로자의 노고를 위로하고 자긍심을 높이고자 2014년 구미시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 후보를 공모한다.

2014년 구미시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는 10월 19일부터 11월 7일까지 구미시 기업사랑본부에서 추천서를 접수받아 구미시 기업사랑 실무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고기업인 부문에 대기업, 중소기업 각 1명, 최고근로자 부문에 남, 여 각 1명으로 총 4명을 선정하여 연말에 시상할 예정이다.

최고기업인 부문은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계속하여 구미시 관내에 공장등록 및 가동 중인 제조업체 대표자로 시설(연구개발) 투자 및 고용창출로 지역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인, 수출증가 및 신규시장을 개척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기업인 등이 대상이 된다.

최고근로자 부문은 공고일 현재 5년 이상 계속하여 구미시 관내 공장등록을 한 제조업체 및 동일업종에 근무하고 있는 근로자로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같은 업종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한 근로자, 노사화합, 자원 봉사활동 및 지역사회 공헌 등으로 주변의 귀감이 되는 근로자로서 기업체 또는 기업관련 기관․단체의 추천을 받아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식은 구미시홈페이지를 통해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올해로 9번째를 맞이하는 2014년 구미시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에게는 구미시장 상패가 수여되며 구미시 기업사랑 및 기업활동 촉진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구미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지원, 구미시 주관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및 해외박람회 참가 우선지원 등의 예우 및 지원을 받게 된다.

구미시는 최고기업인 및 최고근로자 선정 이외에도 「기업하기 좋은 도시」조성을 위하여 기업사랑본부를 출범, 이달의 기업 사기게양식, 기업사랑도우미 제도 운영, 기업사랑 지원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기업사랑 시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