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양재만의 커피 볶는 집 J커피하우스만의 독특한 맛과 향

뉴스일번지 2008. 7. 23. 09:07

사랑이 가득한 커피 볶는 집, J커피하우스를 방문하면 바리스타(barista) 양재만 대표가 직접 만들어 주는 갓 볶은 향 좋은 커피를 마실 수 있으며, 커피 속에 숨어있는 즐거움과 위로와 그리고 휴식으로 행복해 질 수 있을 것이다.

 

▲ 커피 볶는 집 J커피하우스 대표 양재만

 

양재만 대표는 구미시 공단동에서 커피전문점 「커피 볶는 집, J커피하우스」를 경영하며 또한 *바리스타로 활동, 관내 대형할인점에서 ‘커피교실’ 강의로 굳이 전문점이 아니더라도 일반가정에서도 필요한 도구와 생두를 구입해 맛있는 커피를 직접 볶아서 갈아 마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다.

 

또한 지금까지 엄선된 품질의 생두만을 취급하는 등 엄선한 고급생두만을 사용해 커피 각각의 특징적인 맛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직화식 배전기로 주문 받은 후 바로 볶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어 지역커피애음가들이 자주 찾고 있는 커피전문점이다. 

 

 

▲ 커피열매
J커피하우스는 지역에서는 그다지 흔하지 않은 유일하게 커피만을 취급하면서 제조업허가에서 유통허가까지 낸 가게로 양 대표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판매할 만큼 커피의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이렇듯 많은 현대인들의 아침식사 메뉴에 필수로 첨가되기도 하는 커피는 세계인구의 3/1이 애음하고 있지만, 커피 성분중의 카페인과 기타 알칼로이드의 작용으로 신체의 순환계·신경계에 생리적 효과를 발휘하며 대뇌와 심장 활동을 촉진시켜 이뇨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다량의 카페인 섭취로 인해 오는 부작용 등으로 커피를 절제하는 현대인의 수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원두커피의 경우는 카페인 성분이 거의 극소량이라 원두커피 12잔은 1회용 믹서커피 1봉과 맞먹어 그다지 걱정하지 않고 마셔도 될 듯하다. (즐거운 커피이야기는 다음에도 계속됩니다.)

 

*바리스타란 에스프레소 커피를 중심으로 하는 높은 수준의 커피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커피의 종류와 에스프레소, 품질, 종류, 로스트 정도, 장비의 관리, 라떼 아트 등의 커피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숙련된 커피를 만들어 내는 사람을 말한다. 이탈리아어로 bar는 cafe로 즉 카페에서 커피를 끓이는 사람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