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표어∙육행시 공모전』결과 발표

뉴스일번지 2009. 9. 19. 14:27

미시(시장 남유진)와 경운대학교(총장 김향자)는 새마을 박람회를 전국에리고 성공적인 새마을박람회 개최를 위해 구미시와 경운대학교 공동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새마을박람회 관련 『표어∙육행시 공모전』을 개최하고 그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번 표어·육행시 공모전은 지난달 8월 10일부터 9월 5일까지 2개부문으로 나누어 개최되었으며, 표어 292점 육행시 206점(총 498점)이 출품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그 결과 박태화 등 12명이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모작품 심사는 공모주제의 부합성, 독창성 및 흥미 유발성, 완성도 및 표현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한 결과 작품수준이 매우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에는 표어부문 ‘인류에 꿈을! 지구촌에 희망을’(박태화) 육행시 부문에는 ‘새:마을은 대한민국 성장동력 선진리더 마:음속에 일등행복 미래성장 일품명품 을:론갑론 다독이며 꿈을키운 그날그때 박:람회에 다시만나 회포한번 풀어보며 람:(남)보란 듯 지구촌에 대한민국 알려보세 회:자인구 웃음짓고 글로벌로 나아가세’(김종걸)가 각각 선정돼 5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되었다.

 

그 외 우수에는 표어부문의 ‘펼쳐요! 새마을정신 누려요! 녹색미래’(이상윤), ‘어제의 꿈 오늘의 약속, 내일의 희망-새마을’(김현희) 육행시부문에는 차채진외 1명이 차지했으며, 표어부문 장려상에는 안화균 외 2명, 육행시부문에는 김종현 외 2명이 선정되었다.

 

수상자는 오는22일 경운대학교에서 시상할 예정이며, 작품전시는 새마을박람회 개최 기간 동안 시민운동장 전시실 출구에 게첨 할 예정이니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박람회 관림 시 꼭 들러볼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