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 선산읍,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발대식 및 새마을대청소

뉴스일번지 2014. 3. 3. 20:41

구미시 선산읍(읍장 전영욱)에서는 3일 읍사무소에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와 담당 공무원 등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한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면서 희망을 품은 일자리사업의 첫 출발을 시작하였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일자리사업의 추진배경과 참여자들이 숙지하고 준수해야 할 사항들을 설명하고 사업 담당자와 함께 구체적인 작업 일정을 조율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외부 활동이 많은 사업인만큼 안전에 유념하여 줄 것을 당부하며 안전 교육도 함께 실시하였다.


감천하천둔치 사계절꽃밭공원 조성사업 및 불법 경작 및 불법 쓰레기투기로 몸살을 앓던 하천둔치를 아름다운 꽃밭공원으로 탈바꿈시킬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양질의 쉼터를 누릴 수 있음은 물론이고 선산읍을 찾는 방문객들에게도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여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3월 3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오는 6월 30일까지 4개월간 진행된다.


전영욱 선산읍장은 이번 일자리사업 참여자들에게 읍 행정에 도움을 주어 감사하고, 앞으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아름다운 선산읍을 가꾸는 데 앞장서서 일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하였다. 특히, 예초기 등의 기계를 다루는 일을 비롯하여 각종 안전사고에 유의하여 줄 것을 거듭 당부하였다.


한편, 선산읍에서는 이날 발대식에 앞서 오전 7시 선산읍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정모․송영미)의 주관으로 실버․은빛봉사단,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자연보호협의회, 유관기관단체, 주민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봄맞이 새마을대청소를 실시하였다.

1호광장 인근 및 다중집합장소 등 주요시설물에 집중하여 정비를 하였으며 또한 담배꽁초, 비닐봉지와 같은 생활쓰레기와 벽보 및 생활정보지 등 불법 광고물과 함께 정비하여 깨끗한 선산의 거리를 조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