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제43기 구미시여성대학 개강식 가져..

뉴스일번지 2014. 3. 27. 23:11

구미시평생교육원에서는 27일 오전 11시, 최종원 구미부시장, 구미시여성대학 총동창회(회장 박명옥) 임원, 여성대학 수강생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3기 구미시여성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구미시여성대학은 지역여성 지도자들의 소양 함양과 더 많은 사회 참여를 위하여 지난 1985년부터 개설되어 지난해 42기까지 4,0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많은 수료생들이 지역사회 각계각층에서 여성리더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어 구미시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올해 운영되는 제43기 구미시여성대학은 170명 수강생을 대상으로 여성리더가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과 예절, 건강, 문화, 인문학, 취미 등을 주제로 6개월과정, 주2회 운영되며, 대학교수 등 각 분야의 전문가의 강의와 현장학습, 봉사활동 등 다체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종원 구미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구미시 발전을 선도하는 진정한 여성리더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42만 시민 모두가 행복한 명품 교육도시 구미를 만들어 가는데 더 많은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미시는 전국 최대규모의 평생학습시설를 갖추고 있으며, 건강․악기․외국어․기술 등 정기과정과 웃음치료 등 자격증 테마과정, 아동․청소년을 위한 토요과정과 읍면동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교육과정” 등 300여 개의 평생학습과정을 운영하는 등 전국 최고의 평생교육도시 구미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