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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시, 민원행정 분야 우수기관 선정

뉴스일번지 2014. 12. 26. 21:27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14년 민원행정서비스 발굴 및 실천에 대한 민원행정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구미시는 민원처리 신속성, 민원서비스 제공 개선사례 등 민원행정 추진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구미시는 민원행정을 추진함에 있어 친절도 및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위해 Smile 365 운동을 통한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생활화하고, 매 분기마다 고객만족도 및 전화친절도 분석․진단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또한 시청 민원실에서는 화요일마다 오후 6시~8시까지 야간 민원실운영으로 직장인 등 다양한 고객의 수요를 충족하고, 주부자원봉사회 운영으로 방문객의 도우미 역할과 민원의 소리를 청취하고 있으며, 고객만족서포터즈를 통한 시민들의 작은 소리도 수렴하여 민원행정에 반영하는 등 민원행정서비스 추진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정비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는 기관으로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