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알림] 제11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구미 개최 예정

뉴스일번지 2015. 3. 10. 16:39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오는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구미코에서 열리게 되는 제11회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준비에 한창이다.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는 국내 청소년 행사 중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청소년 종합축제로, 지난 2005년 시작된 이래 광역지자체에서 개최돼 왔으며, 기초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구미시에서 올해 개최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여성가족부와 경상북도, 구미시의 공동주최로, 구미시가 대한민국 대표 기업 도시일 뿐 아니라, 청소년 육성에도 적극적인 교육도시임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추진방향은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표출하는 예술박람회, 청소년의 꿈을 실현하고 경험을 제공하는 체험박람회,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안전박람회, 청소년활동과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1:1 매칭이 가능한 경제박람회로 추진된다.

주요행사로는 개․폐막식과 청소년의 달 기념식을 비롯해, 경북청소년페스티벌, 성년의 날 기념식 등 공식행사와 함께 진로탐색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상설부스 100여개가 운영된다.

또한, 인문학과 문화, 직업 등 다양한 주제의 특강, 토크 콘서트, 학술대회와 함께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남유진 시장은 "청소년을 위한 투자는 구미 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하는 가장 확실하고 중요한 방법이다. 43만 구미시민의 역량으로 이번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행복도시를 만들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