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뉴스일번지 2018. 6. 15. 20:53

구미·선산보건소에서는 구미시 치과의사회와 함께 15일 오전 강동문화복지회관 천생아트홀에서 관내 유치원 14개소 어린이 1,000명을 대상으로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올바른 구강생활습관 교육을 위한『빨간모자와 충치늑대』라는 제목의 인형극 공연을 하였으며, 구미시 치과의사회, 경운대학교·구미대학교 치과위생과 등 구강보건 전문가 단체 및 지역대학과 연계하여 구강관리상담, 올바른 잇솔질교육, 구강병소 모형 전시 등 홍보부스도 운영하였다.


『구강보건의 날』은 국민의 구강보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6월 9일이 법정기념일로 지정되어 있으며, 구미·선산보건소에서는 매년 이날을 전후하여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구강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한 홍보 및 기념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 충치예방을 위하여 불소도포, 치아홈메우기, 바른양치실천사업, 초등학교 학교구강보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임산부 및 노인 치주관리 등 다양한 예방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건강한 삶을 위한 구강건강 생활수칙으로 하루2번 이상 칫솔질하기, 불소치약 이용하기, 정기적인 치과검진, 단 음식 줄이기”를 강조하며 생활 속에서 잘 실천할 수 있길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