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더불어 하나 되어 더 큰 세상으로, 2006 포항 장애인 화합 한마당

뉴스일번지 2006. 11. 28. 17:18
포항인터넷뉴스 (☜클릭해서 더 많은 내용보기)

28일 오전10시 30분부터 포항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2006 포항 장애인 화합 한마당」행사는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포항시지회(지회장 이용성) 주관으로 박승호 포항시장을 비롯하여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회장 장재권)의 많은 회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포항MBC 전세용 아나운서의 사회로 식전행사인 풍물공연에 이어 1,2부로 나뉘어 진행, 1부 행사는 기념식으로 2부 행사에서는 장애인들의 장기자랑 및 축하공연이 이어져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이용성 포항시지회장, 장재권 협회장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장재권 회장과 포항시지회 이용성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포항 장애인들은 오늘 행사를 깃점으로 서로 하나 되어 포항장애인복지발전을 일구는 주체로 일어서야 할 것을 부탁했다.

 

이어 박승호 포항시장은 축사에서 “ 우리시에서는 장애인 편익시설 및 복지시설 확충과 재활정책을 위한 예산 확보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차별과 편견 없는 따뜻한 복지가 실현되는 포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2006 포항 장애인 화합 한마당 행사에 자원봉사를 맡은 한마음자원봉사회장 겸 (사) 경북지체장애인협회 후원회 이동하 회장은 “재활에 대한 의지를 확인하고 장애인 복지 선진화를 앞당기기 위한 결연한 자리로 빛내길 바란다.”고 했다.


오늘 행사로 인해 포항지역 장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소중함을 느끼고 단합과 화합할 수 있는 어울림 축제의 장으로서 신체적 장애와 어려운 여건속에서 힘든 삶을 살고 있는 장애인을 위안하여 삶의 활력소를 충전하고 재활과 자립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여 향후 포항지역 장애인 복지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원봉사자들의 활동모습]

▲ 포항해경 동그라미봉사단

 

▲ 포항곰두리봉사대 자원봉사자

 

▲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자원봉사자들이 음료를 제공하고 있다.

 

▲ 포항시자원봉사단원들이 행사참석자들에게 줄 선물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