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경찰서, 오지초등 어린이와 학부모 대상 이색교통체험

뉴스일번지 2008. 7. 22. 18:36

구미경찰서(서장 정우동)는 22일 오전10시부터 구미시 관내 오지초등 산동초등학교운동장에서 본교 전교생 95명과 학부모, 지역주민 등 170명이 참가한 가운데 교통사고예방과 선진교통도시조성을 위한 “교통안전 특별교육”과 “경찰싸이카, 순찰차 시승체험” 및 “교통기마대 승마체험” 등 다양한 내용의이색 교통체험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녹색어머니와 합동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 교통신호등과 기자재를 이용해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안전한 보행방법'과 경찰 싸이카, 순찰차 시승 체험 및 기념사진 촬영 등에 관한 교통안전교육에 이어, 도심 아이들과는 달리 쉽게 볼 수 없는 “경찰싸이카”와 “순찰차량”을 태워 주는 등 교통경찰의 친근감을 심어주었다.

 

또한 교통기마대원 '마술시범' 및 '승마체험'으로 구미경찰서 교통기마대 대원들이 말(馬) 3필을 이용, 장애물 넘기 등 마술시범 후, 전교생 전원 승마체험을 실시했다.

 

 

이러한 특별 교통안전교육이색적인 교통체험행사를 통해 오지초등학교 아이들에 용기와 꿈을 심어주는 등 뜻 깊은 행사였으며 또한, 많은 학부모들에겐 교통안전의 대한 경각심과 더불어 교통경찰의 친근감과 이미지 부각에 상당한 성과를 거양했다.

한편 구미경찰서관계자는 금년 하반기에도, 여타 오지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과 다양한 승마체험 교실을 운영할 방침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