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시 상모동, 인의동 도시계획소도로 준공

뉴스일번지 2008. 10. 18. 09:48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상모동, 인의동 일대 지역숙원사업인 도시계획소도로 2개노선에 5억원을 투자하여 10월 개설, 준공했다.

 

▲ 상모동 소도로

 

장기미집행시설인 도시계획소도로사업을 년차적으로 추진함으로 사전 주민민원해소와 균형개발 촉진 등 지역주민의주거환경개선에 기여함으로 “세계속의 명품도시 구미”에 걸맞게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 인의동 소도로

 

흔히 소방도로라 불리는 소도로는 주민 및 차량통행개선, 주변환경정비, 주차공간이용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공간으로써 그 기능을 하고 있다.

 

1. 상모동(구동사무소뒤 철길옆)도시계획도로 : L=53m, B=6m, 사업비 100백만원

 

2. 인의동(황금어장시장앞)도시계획도로 : L=230m, B=8m, 사업비 400백만원

 

위 2개 노선이 준공됨에 따라 주거환경 개선 및 통행불편해소로 시민생활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를 하게 되었다.

 

토지소유자의 편입토지보상 저가 보상 불만등 으로인한 공사 지연등 추진과정에 상당한 애로사항이 있으나 통장, 마을주민대표등을 통한 주민설득으로 원활히 추진해 왔다.

 

앞으로도 도시계획소도로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 깨끗하고 살기좋은 정주환경조성에 매진하여 “누구나 살고 싶은도시 구미 건설에 한발짝 더 다가설수 있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