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박미란 천연화장품

뉴스일번지 2010. 1. 16. 11:10

아름다운 향을 가득 품은 가슴으로

아름다운 봉사를 하는 향기로운 사람들 ‘yes Aroma(회장 박미란)'

 

 

‘yes Aroma'봉사단은, 박미란 회장이 구미시 평생교육원에서 천연화장품 피부관리 강의를 하면서 만난 수강생들과 뜻을 함께 하면서 마음을 맞춰 결성한 단체로 이제 막 봉사활동의 첫 걸음을 시작한 순수봉사단체다.

 

1월 7일 오후 2시 ‘yes Aroma'봉사단은 저소득층 자녀들의 공부방인 선산읍 그루터기 지역아동센터(대표 임승연 사회복지사)를 찾아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과 음료제공에 이어 심신과 정신건강에 좋은 ’아로마 향초 만들기‘ 체험교실도 열어 아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봉사에 소요된 비용은 지난 해 낙동국화축제에서 천연화장품과 비누, 향수 등을 판매한 수익금을 전액 모아 사용한 것으로 박미란 회장과 회원들은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것을 의견을 모아 2010년 한 해가 많은 봉사로 인해 아름답고 향기로운 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미란 회장은 “늘 바쁜 업무로 인해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는 없었지만, 막상 봉사활동을 와서 아이들의 해맑은 얼굴을 보니 오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무엇보다 우리를 반겨주는 아이들과 그루터기 공부방 원장님을 비롯한 선생님들 그리고 동참에 선뜻 응해준 ‘yes Aroma'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특히 박 회장은 순수 천연재료만을 이용한 비누, 화장품에 이어 수질오염원인 쌀뜨물을 이용한 쌀뜨물발효액만들기 강의를 통해 친환경녹색성장도시 구미시의 녹색환경만들기에 앞장서는 지역의 숨어있는 환경지킴이로 알려져 있다.

 

 

한편, 그루터기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관내 빈곤, 결손 아동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좀 더 나은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며, 특히 향초만들기 체험학습까지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데 대해 무한한 감사”를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