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시 여성지도자 공감, 소통으로 Yes Gumi!

뉴스일번지 2013. 11. 20. 20:16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 간 『공감․소통으로 Yes Gumi!! 구미 여성지도자 리더십 교육』을 구미시여성단체 임원 및 회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충북 단양 대명리조트에서 실시하였다.


금번 교육은 여성지도자의 리더십 향상을 위해 여성의 장점을 더욱 살릴 수 있는 매력적인 여성리더의 이미지 메이킹, 공감․소통 팀빌딩, 마술을 통한 인간관계의 기술 등의 체험식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이해와 의견제시 등으로 여성을 비롯한 전 시민이 행복한 구미건설을 위해 구미시 여성지도자로서의 역할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구미시 사회복지과 전영욱 과장은 “앞으로 구미시가 여성친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여성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해야 하며, 여성지도자들이 리더십 교육으로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어 구미시에 끊임없는 조언과 관심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는 1990년 1월에 발대식을 가진 이후 각 여성단체 상호간의 협력과 친목도모로 여성발전과 건전한 가정을 육성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다양한 사업을 펼쳐 왔으며, 2013년 현재 19개 여성단체 2만6천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