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김천시 노사민정협의회 하반기 정례회 개최

뉴스일번지 2013. 12. 18. 19:43

김천시는 지난 17일 시청 회의실에서 김천시 노사민정협의회 하반기 정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2013년도에 노사민정협의회에서 추진한 일자리창출 사업, 중소기업지원 사업 및 노사화합, 근로자 복지사업 등을 평가 하고 2014년도 사업방향을 설정하는 자리였다.


지난 4월 출범한 이래 김천시 노사민정협의회는 협의회 운영의 근간이 되는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협의회 활성화를 위해 선진노사 민정 사무국 견학, 협의회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워크숍도 개최 하였다.


또한 근로자 권익보호를 위한 노동법률 교육을 실시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으며, 일자리정보센터 방문이 어려운 구직자를 위해 동 주민센터를 이동 방문하여 취업을 알선해 주는 등 다양한 취업 및 근로자 애로해소 사업을 실시했다.


위원장인 박보생 김천시장은 “한 해동안 다양하게 활동한 위원의 노고를 치하한다. 지역경제의 주체인 노사민정 협의회가 신뢰와 협력을 기반으로 성장과 복지가 어우러진 살기좋은 김천을 만들어 나가는데 힘을 보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는 올해 활발하게 추진한 사업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아 노사민정협의체가 출범한 지 1년도 안되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지역 노사민정협력활성화사업 평가에서 정부포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이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