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행복한 평화남산동 만들기에 통장과 함께 해요!!

뉴스일번지 2013. 12. 18. 19:46

김천시 평화남산동(동장 박명수)에서는 18일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14년도 신규임용 예정인 통장 9명과 현재 활동중인 통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기가 시작되기 전에 “행복한 평화남산동 만들기에 통장님과 함께 해요!!” 라는 슬로건을 걸고 신임통장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였다.


이번 신임 통장 선발은 면접을 통해 통장에 임하는 각오를 듣고, 경합되는 통은 평소 시정에 대한 관심도를 측정하기 위한 객관식 시험(10문제), 취업 등으로 인한 통장수행 적정성, 지역에 봉사한 경험, 평상시 지역주민 여론 등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하여 선정하였다.


통장으로서의 첫걸음을 준비하는 신임통장에게 평화남산동의 기본현황과 우리시의 현안사업을 소개하고 통장의 임무와 역할, 김천시 이·통·반 설치조례의 주요내용, 통장 단체보험 등을 안내하고 현재 활동하고 있는 선배통장으로부터 주민과의 대화요령, 민원발생시 대처방법 등 일상 생활속의 통장활동 경험담을 들었다.


박명수 동장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이 임기가 시작되기 전에 행정과 주민의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통장이 해야 할 임무와 역할을 설명하고 현재 활동중인 통장들과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빠른 적응과 통장직 수행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지역 주민들과 화합하여 동 행정에 적극 협조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