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시 5월의 기업, (주)새날테크텍스 선정

뉴스일번지 2016. 5. 2. 20:34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2016년 5월의 기업으로 (주)새날테크텍스[대표 조정문]를 선정하고 2일 오전 9시 시청 국기게양대 앞에서 남유진 구미시장과 해당 기업의 조정문 (주)새날테크텍스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기(社旗) 게양식을 가졌다.



2016년 5월의 기업으로 선정된 (주)새날테크텍스는 구미에 본사를 두고 자동차용 에어백 원단, 코팅을 위한 기초지, 토목섬유 등을 생산하고 있는 업체로, 특히 탄소 및 아라미드 섬유 제직에 특화하여 생산시설 증설과 기술개발에 노력하고 있는 지역 강소 섬유업체이다.


(주)새날테크텍스는 1980년에 회사를 창립, 자동차용 에어백 원단을 주생산품으로 하면서 2003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중심으로 기술개발에 힘써 ‘산업소재원천기술 개발사업’ 등 국책 및 자체 R&D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각종 지식재산권을 출원하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꾸미기_[투자통상과]5월 이달의 기업 회사기게양식-(주)새날테크텍스2.jpg



또한 5년 전부터 국내 최초로 10억 원 규모의 탄소섬유 제직기를 도입하여 세계 탄소섬유의 선두시장인 일본에 탄소섬유 제품을 역수출하는 유일한 기업이다.


더불어 미래성장산업인 헬멧 및 방탄복용 아라미드 섬유에도 역량을 집중하여 고품질의 아라미드 직물을 개발을 바탕으로 미국, 유럽공장 등 세계 5개국 공장으로의 수출을 협의하고 있다.


꾸미기_[투자통상과]5월 이달의 기업 회사기게양식-(주)새날테크텍스3.jpg

 


이러한 기술과 열정을 바탕으로 (주)새날테크텍스는 지난 2001년 ISO9001인증 취득, 2007년 경상북도지사 무역의 날 표창 수상, 201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 유공기업 산업포장 수상, 한․독 공동 연구개발 사업 단독참여(스마트 에어백 시스템) 등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날 회사기 게양식에 참석한 조정문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도 우리 새날테크텍스는 지속적인 혁신과 가치창출, 그리고 신제품 생산을 위한 연구개발을 더욱 강화하여 오늘보다 내일이 더욱 기대되는 새날테크텍스로 발전해 나가도록 할 것이며, 지역 사회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함께 성장해가는 Global 강소기업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꾸미기_[투자통상과]5월 이달의 기업 회사기게양식-(주)새날테크텍스4.jpg
 


구미시는 신소재․신산업 기업인 (주)새날테크텍스의 미래를 향한 진취적인 경영활동과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하여 지역 경제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높이 평가해「2016년 5월의 기업」으로 선정, 범시민 기업 사랑의 의미를 담아 시청사 국기게양대 및 시가지 군집 가로 게양대에 해당 회사기를 1개월간 게양한다.
꾸미기_[투자통상과]5월 이달의 기업 회사기게양식-(주)새날테크텍스8.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