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시 2016년 가을철 산불감시원 발대식 및 교육 시행

뉴스일번지 2016. 11. 21. 20:20

구미시 산불 발생 제로화 달성을 위한 '2016년 가을철 산불감시원 발대식 및 교육'이 21일 오전 10시 30분 선산문화회관에서 산불감시원 및 산림 담당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읍면동 산불담당자, 산불전문예방진화대 17명, 산불감시원 122명 등 산불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감시원 선서 및 교육순으로 진행되었다.

 

꾸미기_사본 -[산림과]구미시, 산불제로화 달성을 위한 산불감시원 발대식 및 교육 실시4.jpg
 

산불감시원 교육은 내년 5월까지 읍면동별로 담당구역에서 근무하는 감시원들에게 기본 근무요령, 산불예방 및 진화방법, 안전수칙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내년 봄까지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다졌다. 오후에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현장훈련도 실시하여 산불감시인력의 역량강화를 도모했다.


 

꾸미기_[산림과]구미시, 산불제로화 달성을 위한 산불감시원 발대식 및 교육 실시2.JPG
 

구미시는 발대식에 앞서 지난 1일부터 내년 5월 20일까지를 산불조심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가동하는 등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동시에 산불감시인력을 144명을 고용하였으며, 내년 5월까지 ‘산불 없는 구미시“를 만들기 위해 산불예방 및 계도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꾸미기_[산림과]구미시, 산불제로화 달성을 위한 산불감시원 발대식 및 교육 실시6.jpg
 

한편, 이한석 산림과장은 "산불예방을 위하여 이달부터 탐방객이 많은 금오산과 천생산, 비봉산 등 주요 등산로를 제외하고 입산통제구역과 등산로 폐쇄구간을 지정·고시했으며, 관내 전 임야에 화기 및 인화물질을 소지하고는 입산을 금지하도록 공고"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