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선주고,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 특강 개최

뉴스일번지 2019. 10. 30. 22:34
구미 선주고등학교(교장 정한식)는 30일, 수업 6~7교시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 특강’을 열어 학생들이 희망하는 여행가이드, 메이크업아티스트, 컴퓨터그래픽디자이너, 교도관, 바리스타, 방송PD, 경찰관, 공무원(농업), 간호사, 군인, 사회복지사 등 11개 강좌를 개설하고 학생들은 2개 강좌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꾸미기_20191030_144914.jpg
 

전문직업인은 직업에 대한 생생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하는 일, 어려운 점, 보람, 미래전망, 자격 요건 등에 대해 학생들에게 이야기하며 전문직업인이 되기까지의 과정 속에서 느끼고 깨달았던 점 등을 인생 선배로 조언을 아끼지 않았고 학생들은 어느 때 보다 더 진지한 자세로 임했다. 또한 소감문을 쓰서 정보를 공유하고 발표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서 특강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였다.



 

정한식 교장은 학생들이 직업인을 직접 만나 대화하고 경험을 듣는 것만으로도 진로에 대한 탐색과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며 강사 분들에게 “우리 학생들이 훌륭한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멘토의 역할을 부탁드린다.”라고 했으며, 선주고는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아주기 위한 전공체험 등 현실적인 진로교육이 될 수 있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