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올해의 최고기업인과 최고근로자 공모

뉴스일번지 2008. 10. 21. 18:20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한 해 동안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최고기업인과 최고근로자를 발굴, 시상하기 위해「2008년도 최고기업인상·최고근로자상」후보를 공모한다.

 

최고기업인 선정기준은 구미시에 공장등록(제조업)을 하고 신청일 현재 3년이상 계속하여 가동하고 있는 기업의 대표로서 탁월한 경영성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기업인 최고근로자 또한 구미시에 공장등록된 제조업체에서 신청일 현재 5년이상 계속하여 동일업종에 근무하고 있으며 투철한 장인정신으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다.

 

시상인원은 최고기업인상에 대기업과 중소기업 각1명이며, 최고근로자상에 남, 여 각1명이다.

 

이번 공모의 신청접수는 10월 20일부터 11월 10일까지 21일 동안 구미시청 기업사랑본부에서 접수하며, 수상자는 오는 11월말 기업사랑실무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발표되며, 12월5일 예정인 기업사랑어울림한마당 행사시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기업 및 근로자에 대해서는「구미시 기업사랑 및 기업활동 촉진 등에 관한 조례」에 의거 향후 3년간 예우대상 기업 및 근로자로 선정되어 중소기업육성자금 특례지원, 해외시장개척단 우선 참가, 시 공영주차장 무료사용, 시 주관 문화행사 관람권 지급 등 각종 예우시책의 혜택을 받게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청 기업사랑본부(450-6212) 또는 구미시 홈페이지 게재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최고기업인 및 최고근로자상 시상은 올해로 3년째를 맞고 있으며, 그동안 최고기업인으로는 한욱테크노글라스(주) 대표 윤석준, (주)제이테크놀러지 대표 김주진씨, 최고근로자는 LIG넥스원(주) 원종도, (주)클레스트라하우저만 이연오씨가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