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상공회의소, 특강 및 세정간담회 개최

뉴스일번지 2016. 3. 15. 20:17

구미상공회의소(회장 류한규)는 15일 오후 3시 2층 대강당에서 류한규 회장을 비롯한 각 상공의원, 회원사 임직원, 구미시민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시민과 함께하는 경제아카데미-장경동 목사의 아주 특별한 행복!」을 개최하고 또한 같은 날 오후 4시 30분부터 「구미상공회의소와 함께하는 국세청 세정간담회」도 가졌다.



우선, ‘시민과 함께하는 경제아카데미’는 구미상의에서 매년 진행한 구미CEO 경제아카데미를 확대한 것으로 저명강사의 유쾌하고 유익한 강의를 일반시민에게도 오픈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소통과 친기업 정서를 함양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작년 8월 첫 번째 아카데미 이후 3회째 개최되고 있다.
 

장경동 목사는는 강의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경제와 사회의 현주소와 행복의 참의미에 대해 재치있게 표현하여 모든 이의 웃음과 공감을 자아내었다.


꾸미기_사본 -IMG_0845.jpg
 

이날 참석한 모두를 웃게 하고 감동을 준 장경동 목사는 현재 대전중문교회 담임목사로써 침례신학대학교 겸임 교수이다. 방송은 KBS '가족의 품격 풀하우스‘, MBN '속풀이쇼 동치미’, ‘지혜의 한수, 회초리’ 등 많은 프로그램에 출현하여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 저서로는 <인생이란, 가만히 스스로 안아 주는 것>, <결혼, 하면 괴롭고 안 하면 외롭고>, <장경동 목상의 부흥하는 교회 살아있는 설교> 등이 있다.
 


류한규 회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경제아카데미와 같은 유익한 프로그램은 물론  앞으로도 회원사와 일반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보다 친숙한 상공회의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꾸미기_사본 -IMG_0851.jpg
 

이어 개최한 「구미상공회의소와 함께하는 국세청 세정간담회」는 1층 중회의실에서 조상욱 구미세무서장을 비롯한 납세자보호실장, 세무사 등 세무관련 전문가와 구미산업단지 입주기업 40여개사 재무․경리 담당자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국세청에서는 3월 세금문제 현장소통의 날(3월15일)에 전국상공회의소와 지방국세청 및 관할세무서가 함께하는 세정간담회를 개최하였으며 납세현장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