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필리핀공무원 새마을운동 연수단' 구미시 방문

뉴스일번지 2016. 3. 17. 18:16

필리핀공무원 새마을운동 연수단 22명은 지난 16일 새마을운동 종주도시 구미시의 새마을운동 현장 견학을 위하여 박정희대통령 생가,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조성현장과 구미시를 방문했다.



이번 연수단은 영남대 박정희새마을대학원과 필리핀 앤드런대학 주관으로 필리핀의 중앙 및 지방정부공무원과 비정부기관 직원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한국의 새마을운동 연수를 위하여 방문했다.


꾸미기_[새마을과]필리핀공무원 새마을운동 연수단 구미시 방문4.jpg
 

박정희대통령 생가 및 민족중흥관을 방문하여 박대통령의 주요 업적과 사진 기록물, 디지털 영상물을 관람하고,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조성 현장을 방문하여, 2017년 상반기에 준공 예정인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홍보 동영상도 관람했다.



꾸미기_[새마을과]필리핀공무원 새마을운동 연수단 구미시 방문5.jpg
 

구미시를 방문하여 구미시의 새마을운동과 지역개발사업을 위한 단체의 협력 방법, 탄소제로도시 선언 후 탄소 배출량의 변화, 시정 추진 방향, 예산의 중장기 집행 계획 등 다양한 관심 분야에 대한 질의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꾸미기_[새마을과]필리핀공무원 새마을운동 연수단 구미시 방문6.jpg
 

구미를 방문한 필리핀 연수단 일행은 새마을운동과 구미시의 주요시정에 대한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공무원으로서 한국에서 체험한 새마을운동의 정신을 확산 보급하고 필리핀의 빈곤퇴치를 위한 핵심리더 역할을 수행 할 것으로 기대된다.



꾸미기_[새마을과]필리핀공무원 새마을운동 연수단 구미시 방문3.jpg
 

남유진 시장은 필리핀공무원 새마을운동 연수단 일행의 구미 방문을 환영하며, 새마을운동의 성공요인에 대한 설명과 함께 새마을운동 세계화를 위하여 큰 역할을 수행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