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제5회 구미 차(茶)의 날

뉴스일번지 2007. 5. 19. 16:41

경북인터넷뉴스

 

19일 오전 10시부터 구미시(시장 남유진)가 주최하고 구미차인연합회(회장 배미숙)가 주관하는 『제5회 구미 차(茶)의 날』 행사가 금오산 분수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김성조 국회의원  ▲김성경 구미부시장 ▲김락환 경북도교통장애인연합회장

 

차(茶)의 날 행사는 지난 2003년 5월 20일 시작한 후 매년 열리고 있으며 구미지역 5개 차(茶)인 회원 3백여 명이 참여, 다양한 차(茶)시연회를 열고 태평무, 학춤 등의 축하공연과 부대행사로 도자기, 공예, 차도구 등을 전시하여 차(茶)를 사랑하는 시민들에게 우리 전통차를 널리 알리고 차(茶)문화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전인철 구미시의회의장 ▲김영한 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장

 

 

특히 이날 대한명인 이홍화 청악미술관장의 포프먼스는 많은 관중들의 환호속에 펼쳐져 지역에서 명인의 포프먼스를 구경하기 힘든 지역민들에게 아주 좋은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 이갑선 구미시의원 ▲진복희 여협회장   ▲길윤옥 구미시의원

민정 배미숙 구미차인연합회장은 "차(茶) 한잔의 나눔을 통해 금오산을 찾는 시민과 등산객들에게 다도의 예와 맛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고 아울러 향과 멋이 있는 도시 구미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 최승복 여협명예회장                 ▲민정 배미숙 구미차인연합회장

 

특히 이날 인기가 좋았던 차(茶)는 요즘 한창 인기가 높은 보이차와 우아한 연꽃의 모습 그대로 우려낸 그윽한 향의 연꽃차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높았다.

 

 

또한 예쁜 한복에 다도의 예를 갖추고 자리한 유치부들의 작고 귀여운 고사리손들이 차를 우려내는 모습은 참석한 많은 관객들로부터 사랑을 듬뿍 받았다.

 

▲ 경북도 최윤희 의원의 아름다운 포옹

 

요즘처럼 개인주의적 성향이 갈수록 뚜렷해지고 사람들간의 사랑이 메말라갈 때, 따뜻하고 싱그러운 한 잔의 차(茶)를 통해 삭막한 정서를 풍요로움과 향기로 가득 채웠으면 하는 바람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구미시 김성경 부시장을 비롯 김성조 국회의원과 경북도 최윤희,윤창욱 의원, 구미시의회 전인철 의장, 박순이, 길윤옥, 이갑선, 이정임 의원, 최승복 여협명예회장, 진복희 구미시여협회장, 김용한 대한노인회 구미지회장, 김락환 경북도 교통장애인연합회장,  등 많은 기관단체장들이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포토포토]

▲김석호 구미뉴라이트연합상임대표▲윤창욱 경북도의원▲박순이 구미시의원

 

▲(주)태평양 금속 홍성일 대표이사와 무을공방 단암 정대해 대표 감사패수상

 

▲ 김성조 국회의원 축사

 

▲ 구미시 김성경 부시장 축사

 

▲ 구미시의회 전인철 의장

 

▲ 강준영 '태평무'

 

▲ 김성조 국회의원과 최현영 경북인터넷뉴스 대표, 김성경 구미부시장

 

▲ 구미청다례원 '헌공다례'

 

▲ 신라차

 

▲ 차와 함께 먹기에 아까울 정도로 고운 다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