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시 도개면 노인일자리사업 추진

뉴스일번지 2008. 4. 2. 18:46

구미시 도개면(면장 홍삼식)에서는 4월 2일부터 오는 10월말까지 7개월간 주3(1일 4시간) 도개면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공공참여형 노인일자리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노인일자리사업 실시 전 도개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추진을 위한 발대식을 개최하였으며, 발대식에서는 약1시간 가량 사업의 목적과 안전교및 일자리 사업 추진에 관한 사항을 전달하였으며, 도로변 휴지 줍기와 가로변 잡초제거 등의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였다.

 

이 사업의 목적은 고령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노인문제에 대한 사전예방과 적극적 사회참여 확대를 통한 사회적 가치창출 극대화로 노후 건강유와 보충적 소득지원을 하게 됨으로써 노후 노인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노인의 경륜을 활용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젊은이들만큼은 어렵겠지만 열심히 일을 하여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한다는 것 자체가 두배로 보람이 될 것이라며 책임감과 애향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일 할 것을 다짐하였다.

 

한편, 홍삼식 면장은 인사말을 통해 노인복지시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공익노인일자리를 제공하게 되어 정말 좋다고 하고, 일을 할때는 즐거운 마음으로 일하고 불편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이야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