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시 광평동 ‘주민화합체육대회 및 경로잔치’

뉴스일번지 2008. 10. 21. 18:24

19일 오전 구미시 광평동(동장 유금순)은 광평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광평동생활체육협의회(회장 변길수) 주관/후원으로 지역의 어르신들과 주민을 초청해 '주민화합체육대회 및 경로잔치'를 개최해 윷놀이와 민속놀이 경기 등으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광평동 유금순 동장은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민속놀이 경기로 푸짐한 경품도 마련했고 먹을거리도 많이 준비했으니 오늘 하루 어르신들과 참석자들이 즐겁고 유쾌한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 며 무엇보다 어르신들이 건강하시길 기원했다.

 

▲ 변길수 생체협의회장   유금순 광평동장   전인철 구미시의회 전 의장

 

광평동의 행사가 타 동과 달리 눈에 띈 점은 의식행사 이전에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민속놀이와 먹을거리를 먼저 대접하면서 흥을 돋운 후 의식행사를 치러 참석자들은 기분 좋게 의식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고, 이후 마련한 흥겨운 경기도 치러 '내빈 먼저'가 아니라 그야말로 주민을 위한 행사로 치러졌다. 

 

 

이날 경로잔치에 참석한 구미시의회 전인철 전 의장과 박순이 의원은 “타 동도 그렇겠지만 광평동 젊은 층은 경로사상이 뛰어나다고 생각한다. 오늘 행사를 위해 많은 분들이 고생했다. 다 함께 즐거운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특히 체육대회 및 경로잔치를 광평초등학교 넓은 운동장에서 개최해 인근주민과 어르신은 물론 어린 학생들까지 찾아 와 어르신은 민속놀이로 어린 학생들은 축구와 농구 등으로 푸짐한 먹을거리와 함께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한편 김난희 회장을 비롯한 새마을부녀회원들은 개량한복을 곱게 입고 나와 행사 진행을 도와 보는 이로 하여금 잔칫집 분위기를 흠씬 자아냈다.

 

▲ 흥겨운 음악에 박수는 절로 ~~

 

▲ 바베큐향이 운동장 가득~~

 

▲ 꿈나무 태권보이들

 

▲ 푸짐한 상품은.........이 외에도 많이 많이 ~~~

 

▲ 행사를 위해 가장 많은 수고를 ... 그래서 기념촬영 한 컷!

 

▲ 학교 운동장 차량 출입으로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