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 푸르지오·캐슬 AC단지 노인정 개소식

뉴스일번지 2008. 11. 22. 09:19

15일 오전11시 선주원남동 푸르지오·캐슬 AC 단지는 경로당 개소식을 가지고 향후 어르신들에게 심신 활력은 물론 활기찬 삶을 영위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청소년들에게는 경로효친사상을 일깨워주는데 일조하게 됐다.

 

 

푸르지오·캐슬AC단지는 지난 1979년 13월 구미시 형곡1주공 아파트로 완공되었으며 20m도로를 사이에 두고 3개단지 961세대가 단일관리 규약과 하나의 입주자대표회의를 구성, 1개의 단지로 통합 관리했고 2000년 이후 아파트 노후화로 인해 재건축 송정동 1,2,3번지에 대해 듀클라스로 재건축 분양되었으나 입주민의 청원에 의해 푸르지오·캐슬아파트로 명칭을 변경 선주원남동으로 법정 편입되었다.

 

 

푸르지오·캐슬 노인회는 2008년 7월 4일 신고필증을 발급받아 이수영 회장과 1백여 명의 노인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늘 노인정 개소식을 통해 어르신들의 심신단련은 물론 신세대 할아버지·할머니의 멋진 모습으로 건강을 유지하고 아파트 주민 상호간의 우의와 화합을 다지는 명당으로 자리 잡게 된다.

 

 

한편 이날 노인정 개소식에는 박정훈 선주원남동장과 구미시의회 길윤옥·박세채 의원, 구미시노인회 백광현 사무국장, 백창수 통장협의회 회장, 노자우 생활체육협의회 회장, 이수암 선주원남동 새마을금고 이사장을 비롯해 푸르지오·캐슬아파트 노인회 이수영 회장과 회원들, 문성식 입주자대표회장, 푸르지오·캐슬A단지 관리소장 및 직원들과 주민들도 참석해 노인정 개소식을 축하했으며, 이날 아파트부녀회원들은 식사제공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성훈이 할머니라고 밝히시며 푸르지오·캐슬 A동에 계신다는 어르신은 “노인정이 넓고 크고 좋아서 이제는 매일 와서 TV도 보고 커피도 마시고 친구들이랑 이야기도 나누고 너무 좋다.”고 기뻐하며 자랑했다.

 

▲ 박정훈 선주원남동장

 

▲ 구미시의회 길윤옥 의원

 

▲ 구미시의회 박세채 의원

 

▲ 이수영 노인회장

 

▲ 문성식 입주자대표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