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 강동지역 기관단체장 협의회의

뉴스일번지 2008. 12. 16. 09:43

11일 오전11시 구미시(시장 남유진) 강동지역의 기관 단체장으로 구성된 ‘강동지역 기관단체장 협의회(회장 박두호)’가 인동중학교에서 12월 협의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의는 박두호 회장(인동농협조합장)과 박찬수 인동중학교장을 비롯한 강동지역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정보교환 및 유대강화의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의 시작 전, 전국대회를 휩쓰는 사이클부로 유명한 인동중학교 박찬수 교장으로부터 ‘경상북도지정 체육시범학교 운영 보고회’를 지난 10월 23일 성공리에 개최했음과 또한 중3 경상북도 학력평가 학력향상 우수교 지정되었다는 소식을 전해 들었다.

 

▲ 박찬수 인동중학교장과 박두호 협의회장(인동농협조합장)

 

박두호 협의회장은 “구미강동지역의 시대를 맞아 구미시를 희망의 도시로 만드는데 주역이 되어주길 당부”하는 한편 인동중·옥계중·인의초등학교장에게 인적자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인재육성에 더욱 노력해 주길 바라며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사이클 메달 박스인 인동중학교에서 오늘 협의회의를 개최하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강동인으로서 긍지를 가진다.”고 덧붙였다.

 

 

박종우 인동동장과 최용두 진미동장은 “금융위기 등 불안한 세계정세와 맞물려 한국의 경제도 무척 어렵고 힘들지만 이러한 때 어려운 이웃은 더욱 힘들 것이라 생각하고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모금에 많은 동참을 당부”했다.

 

 

그 외 김정수 인의초등학교장이 “불법쓰레기 무단투척으로 학교주변환경이 심각한 오염이 될 것을 우려”하자, 이에 박종우 인동동장은 “남유진 구미시장이 펼치는 3불정책의 일환으로 도심행정에 환경정비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며 주민의식고취 등 신속한 조치를 취할 것을 약속했다.

 

 

김윤곤 옥계중학교장은 자전거를 이용하고 있는 학생 및 주민을 위해 부족한 ‘자전거 거치대’를 설치 해 줄 것과 자전거도로위를 점령하는 불법주차 차량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다고 호소하자, 박두호 협의회장은 “문제는 주민의식부족이다. 선진문화의식 함양으로 깨끗한 인동, 구미시를 구현하는데 행정적 지원 및 구미시민들이 앞장 서 주길 당부”했다.

 

 

한편, 120연대 1대대소속 인동·진미 예비군중대가 130여 개 예비군부대에서 실시한 ‘우수예비군부대 연말 평가에서 공동1위를 거양’하는 성과를 올려 모두가 축하했으며, 오는 2009년 1월 협의회의는 인동농협에서 개최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