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시, CS의 새바람 일으키는 1일 친절교실 운영

뉴스일번지 2007. 5. 18. 20:01

경북인터넷뉴스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시민들에게 품격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공무원에게는 자기만족, 조직혁신을 이루기 위해 지난17일부터 오는 6월 5일까지 1회당 80명씩 총 10회 800명에게 구미전자산업진흥원에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1회 4시간 집중교육으로 서비스 전문기관인 미소채움에서  실시하며 교육내용은 내부 직원을 상대하는 부서, 외부 시민을 상대하는 부서로 나누어 부서별 업무성격에 맞게 맞춤형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구미시는 행정서비스의 포커스를 고객에게 맞추어 고객평가엽서제, 사내 친절강사제, Happy-Call, Catch-Call, 행정서비스 고객평가 자료 분석, 고객만족서포터즈 활동, 블라인드샵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 개선시책을 마련, 내부적으로 끊임없는 혁신활동을 전개하는 가운데 금번 친절 교육으로 '내가 즐거워야 고객이 즐겁고, 나와 내 직장이 발전한다'는 목표를 달성하여 직원이 마음의 문을 열고 행동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계기를 마련코자 한다고 밝혔다.

 

▲ 고객의 마음을 따뜻한 미소로~~!!

 

이번 친절 집중교육으로 구미시 직원은 그동안 공무원의 이미지로 남아 있던, 무표정하고, 딱딱한 모습에서 벗어나 환하고, 친절한 미소로 고객을 맞이하여 이전과는 사뭇 달라진 관공서의 표정을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 구미시청 혁신정책담당관실 장세철(우), 강진선(좌) 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