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가을 국화향기에 취해보세요~♬

뉴스일번지 2008. 10. 15. 09:33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구미시 승격 30주년을 맞이하여 10월 24일 ~ 26일까지 구미원예수출단지 일원에 야생국화 30여만송이 향연의 제1회 구미낙동강 국화축제(http:/gumigukhwa.com)가 개최될 예정에 있다.

 

 

행사내용으로는 전시 및 관람행사로 30여만본의 야생국화동산과 1.7km의 야생국화거리, 동양최대의 스프레이국화온실 82,644㎡(25,000여평)의 구미원예수출공사 온실을 관람할 수 있으며 95,537㎡(28,000여평)의 구미원예농단의 파프리카재배온실, 700여가지의 국화, 장미등의 꽃품종을 관람 할 수 있는 구미화훼시험장, 그리고 원예수출공사 전시장에서는 300여점의 꽃예술, 난, 야생화 작품을 관람할 수 있으며 아울러 구미화훼시험장의 국화, 장미 시연회를 관람 할수 있다.

 

체험행사로는 구미원예수출공사의 스프레이 국화묘종 심기, 국화꽃꽂이체험, 국화압화체험과 꽃과 식물을 이용한 원예치료체험등 15여종의 체험행사를 즐길 수가 있으며, 기타 부대행사로는 지역특산물 및 친환경농산물 판매장이 운영되고, 지역특산 음식물로 먹거리를 즐길 수가 있으며 1.7km의 낙동강변과 연계한 야생국화 거리를 꽃마차 및 자전거를 이용하여 가을향기도 체험할 수 있다.

 

국화축제와 연계한 부대행사내용으로서는 23일 꽃예술작품경연대회를 시작으로 24일에는 인기가수 김수희, 소명, 최영철등의 유명가수가 출연하는 제20회 구미(국화)가요제가 개최되고, 25일에는 (사)환경미술협회 구미시지부가 주관하는 제1회 어린이사생대회, 한국사진작가협회구미지부가 주관하는 제1회국화꽃사진촬영대회가 3일간 개최될 예정에 있다.

 

시연행사로는 형일초등학교 관현악 시연, 구미문화원풍물단의 대동놀이한마당, 구미페스티벌앙상블연주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국화축제는 최첨단 공업도시 이미지만 부각되고 있는 지역 정서에 꽃이 있어 행복한 도시, 젊음이 있어 살기좋은 도시, 구미의 이미지 제고는 물론 국화축제를 통해 구미국가산업단지, 낙동강 권역개발, 승마장 건립, 옥성자연휴양림과 연계한 관광벨트화로 친화적 도농복합도시의 균형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시는 이번 축제가 1회 소비성의 행사가 아닌 다년생 야생국화의 특징을 살려 매년 국화 축제의 연속성을 통해 지역화훼재배농가 및 원예수출단지의 육묘 및 국화 공급을 통한 소득 증대와 구미의 특색있는 테마 화훼관광단지의 기반조성에 기틀을 다져 시민들이 언제든지 찾아와 꽃과 함께 즐기고 체험하며 휴식 할 수 있는 명품축제의 계기를 마련 하는데 더 큰 의미를 두고 있다.

 

제1회 구미낙동강국화축제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국화축제홈페이지(http:/gumigukhwa.com)을 방문하면 자세한 내용을 열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