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시 주인공 시민들 한마당 축제의 장

뉴스일번지 2008. 11. 3. 23:16

10월

25일 주말을 맞아 구미시 관내 각 동별 한마음 체육대회 및 경로잔치가 열려 깊어가는 가을과 함께 주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과시했다.

 

 

25일 구미시 형곡2동(동장 권기환)은 오전10시부터 형남초등학교(학교장 임극상) 운동장에서 ‘제17회 형곡2동 한마음 체육대회’ 를 개최해 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단결을 과시했으며, 형곡1동(동장 배정미)은 형곡공원 일원에서 ‘형곡1동 경로잔치 및 주민 대화합 한마당 잔치’를 개최, 어르신을 위한 사물놀이 등의 흥겨운 잔치 한마당을 펼쳐 경로사상 고취에 대한 재인식을 심어주고 체육대회를 통해 주민들의 화합을 유도했다.

 

 

또한 도량동(동장 김휴진)은 구미중학교에서 ‘도량동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 건강한 웃음을 나누고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지고, 체육대회를 통해 그동안 낙후된 지역경기로 인해 심적 부담으로 인해 우울했던 기분과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말끔히 씻어내는 계기가 되었다.

 

 

그 외 공단2동(동장 조문배)과 진미동(동장 최용두)에서도 공단운동장에서 체육대회를 개최해 지역민들과 함께 즐거운 하루를 보내며 오늘보다 나은 내일의 공단2동, 진미동을 위해 파이팅했다.

 

 

이날 형곡1·2동을 비롯해 도량동과 공단2동, 진미동 등에서 개최한 행사를 통해 김성조 국회의원과 각 지역구 시의원을 비롯해 주요인사들이 참석해 지역민들과 함께 흥겨운 하루를 보내며 유대관계 강화와 지역정보교류의 장으로 더 나은 동 발전을 위해 상호 노력키로 했다.

 

 

한편, 이날 각 동별로 주요인사 및 지역구 시의원을 소개하는데 있어, 제5대 구미시의회 전반기 의장단인 전인철 전 의장과 허복 전 부의장의 호칭을 예를 갖춰 당연히 ‘전 의장, 전 부의장’이라고 불러주는 것이 마땅하나 간혹 일부 시의원과 함께 ‘구미시의회 전인철 시의원· 허복 시의원’으로 소개를 해 전반기 의장단에 대한 예를 갖추지 못했다.

 

 

구미시민의 편에 서서 구미시의 발전과 지역민의 삶의 질을 높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역시의원들에 대해 갖추어야 할 예의는 갖추어줌이 마땅할 것으로 이후에는 전반기 의장단에 대해 차별성을 가지고 소개함이 마땅할 것이다.

 

[이모저모]

- 형곡1동

▲ 배정미 형곡1동장과 김철호 형곡새마을금고 이사장

 

 

- 형곡2동

 

- 도량동

▲ 김휴진 도량동장

 

▲ 한정우 구미시의회 의원(좌)

 

 

-공단2동

 

-진미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