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시 등산로 한눈에 확!

뉴스일번지 2008. 11. 29. 11:26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최근 급증하는 등산로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하여 구미시 등산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3D 등산지도’를 시청 홈페이지에 구축했다.

 

 

산림청 통계에 따르면 18세이상 성인 5명 가운데 4명이상이 연간 1회 이상 등산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며 젋은도시 구미에서도 등산인구의 급증으로 등산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등산지도의 필요성이 대두 되었다. 이에 발맞추어 구미시는 2007년부터 2년동안 숲길조사원을 사역하여 43구간 150km의 등산로 전구간을 GPS를 이용하여 노선별 거리, 등산 시간, 등산로 내 체육시설등 기초 자료를 조사하여 3천여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산의 높낮이나 산악 지형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3D 등산지도’를 제작하여 시청홈페이지에 게제했다.

 

등산로 지도가 필요한 시민은 시청 홈페이에 접속하여 구미시 등산로 지도에서 필요한 산명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지정된 산의 등산로가 화면에 나타나고 원하는 크기로 확대 및 축소하여 인쇄하여 사용하면 된다.

 

구미시 산림경영과장(최규종)은 ‘처음 만들어진 등산지도라 여러 가지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잘못된 점이나 등산로 이용 후 불편한 점이 있으면 홈페이지 내 등산로 이용후기란 적어주시면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으며 아울러 산불조심 기간(11. 1.~5. 20.) 동안은 입산금지구역에 출입을 자제하여 줄 것을 당부합니다’라고 말했다.

 

구미시는 매년 추석 전 성묘객들의 편의를 위한 ‘등산로 풀베기 사업’등 등산객들을 위한 등산로 관리에 여념이 없으며 앞으로 더 다양한 등산문화 컨테츠를 개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