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시 발전의 초석 ‘의정 동우회’ 송년의 밤

뉴스일번지 2008. 12. 16. 09:40

구미시의정회(회장 박수봉, 현 경북도교육위원)는 12일 오후6시 구미 오성예식장에서 「구미시의정회 송년의 밤」을 개최하고 오는 2009년에는 지금까지의 역량을 결집, 더욱더 구미지역사회발전에 매진키로 했다.

 

▲ 구미시의정회 박수봉 회장

 

이날 송년의 밤 행사는 구미시의회 전 의원 임경만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구미시의정회 박수봉 회장을 비롯해 이영우 전 의장 등 많은 전직 시의원들과 구미시의회 황경환 의장과 김익수 부의장 등 현 의원 및 김대호·백천봉 경북도의원도 참석했으며, 남유진 구미시장과 박상우 시의회사무국장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수봉 구미시의정회장은 “남유진 구미시장이 의정회에 일거리를 줘, 올해 상반기 장묘산업위원회를 구성했다. 그동안 구미시에 부족했던 시설인 장묘문화 개선 및 화장장 시설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며 벤치마킹을 위한 현장 방문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오는 2009년에는 구미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더 많은 일거리를 가지고 구미시의정회가 그동안 결집한 역량을 아낌없이 발휘할 것”이라 약속했다.

 

▲ '경북도교육위원 박수봉' 명의로 박 회장이 장학금을 별도로 기탁

 

이어 남유진 구미시장도 “의정동우회 모임에는 늘 참석해 와 친근감이 든다. 박수봉 회장과 임경만 사무국장 및 역대회장을 비롯해 현 구미시의회 황경환 의장과 김익수 부의장도 참석한데 감사드린다. 현재 구미시는 시의회와 함께 시민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함께 기울이고 있다.”며 인사에 가름한 후 “지금까지도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지만 앞으로도 많은 활동을 해 주길 기대”했다.

 

 

전직 구미시의회 의원들의 모임인 ‘의정회’는 송년의 밤을 통해 구미시장학재단에 1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으며, 박수봉 회장이 별도로 경북도의원 명의로 장학금 1백만 원을 기탁해 지역발전을 위해 의정회가 많은 참여와 함께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한편, 박수봉 회장은 오는 22일 오후2시 구미1대 노인복지과 정왕용 교수 초빙 ‘장묘문화사업관련 설명회’가 구미시노인복지회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라 밝혀 향후 구미시의 새로운 장묘문화 도입에 지역민들의 기대가 크다.

 

▲지난 7월30일 구미시기획행정위원회 길윤옥, 장세만 의원과 함께 장묘문화

벤치마킹을 위해 충북 청주시 '목련원'을 방문한 박수봉 회장(관련기사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