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한별유치원] 최적의 학습환경과 질 높은 교육

뉴스일번지 2009. 10. 13. 19:23

사람이 할 수 있는 일 중 가장 중요한 일이다. 특히 인격형성의 기초가 되는 유아기에 어떤 환경에서 어떤 자극을 받느냐에 따라 그 결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

 

▲ 한별유치원

 

경북 구미시 선기동에 자리한 한별유치원(원장 변민수)은 인성 교육에 중점을 두어 사랑으로 가르치고 마음껏 뛰어 놀고 활동할 수 있는 공간에서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라도록 돕고 있다.

 

 

한별유치원은 아이들의 작은 소리에도 크게 귀 기울이고 또한 아이들의 생각을 소중히 여기며 아이들의 좋은 친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별유치원 변민수 원장은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학습환경과 넓은 공간구성, 질 높은 교육, 교사들의 따뜻한 사랑으로 기본 생활교육과 아동중심교육, 놀이중심 교육을 통해 유아의 전인적 성장 발달의 정신을 구현코자 설립되었다.”고 말했다.

 

▲ 한별유치원 원아들의 '고구마 캐기'

 

‘마음껏 놀고 정성껏 돕고 힘껏 생각하자’는 원훈과 함께 ‘꿈과 행복이 가득한 유치원’, ‘사랑과 희망이 넘치는 유치원’, ‘어린이의 소망을 키워 주는 유치원’이라는 유치원상과, 원아들에게는 ‘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르는 어린이’, ‘예절 바르게 생활하는 어린이’,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어린이’라는 원아상, 그리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밝고 친절한 교사’, ‘어린이의 무한한 가능성을 키워 주는 교사’, ‘연구하고 실천하는 교사’라는 교사상에 바탕을 두고 최고의 유아교육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

 

 

특히 한별유치원은 위치상, 뒤쪽이 산으로 둘러 있고 유치원 밖을 나가면 논과 들이 펼쳐진 자연 속에 자리 잡고 있어 흙과 바람, 나무, 풀, 햇볕 등 자연을 접하고 계절에 맞는 바깥놀이를 자유롭게 할 수 있고, 자연 속에서 갖가지 즐거운 경험을 접하고, 아이들이 직접 여러 종류의 농작물을 심고 재배하는, 능동적이고 직접적인 체험활동의 교육과정으로 작은 풀 한포기의 생명도 소중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러한 적극적인 생각과 조화로운 인성발달은 바로 한별유치원의 최적의 학습 환경과 넓은 공간구성, 질 높은 교육, 교사들의 따뜻한 사랑으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며 생각하고 공부할 수 있기에 가능한 것이다.

 

 

변 원장은 “유아들의 정신적 건강은 물론 육체적 건강을 위해서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직접 심고 수확한 콩과 배추로 담근 된장과 김치 등으로 식단을 꾸려 '어릴적 식습관이 평생을 간다'는 말이 있듯이 어릴적부터 우리나라 고유의 발효음식 등을 섭취하게 해 육체적 건강도 잘 지켜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아 교육에 관심이 있거나 한별유치원에 궁금한 점이 있는 분들은 ☎054) 453-5088로 문의하면 친절한 상담을 할 수 있다.

 

[한별유치원 귀염둥이 꿈나무들]

▲ 살짝 숨어 있는 행운의 고구마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