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제5회 구미중앙시장 상가축제 곧 다가와

뉴스일번지 2009. 10. 13. 19:25

오는 10월 15일과 16일, 양일간 구미중앙시장(상인연합회장 장용웅) 내 사거리에서 「제5회 구미중앙시장 상가축제」가 성황리에 열릴 예정이다.

 

 

이날은 많은 내빈들은 물론, 인기연예인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장용웅 상인연합회장을 비롯해 구미중앙시장 5개 상가연합회 주최로 개최된다.

 

▲ 구미중앙시장 상인연합회 장용웅 회장

 

장용웅 회장은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게 되는 이번 축제는 지난해에 비해 더욱 성황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지역민들도 함께 참가해 기쁨을 누렸으면 하고 이번 축제를 계기로 전통시장의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밝혔다.

 

 

또한 “이미 많은 구미시민들도 알고 있지만, 관내의 전통시장이 아케이드를 설치하고 서비스를 개선하는 등 시장방문객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대형마트가 들어서면서 점차 상인들이 위축되고 있을 뿐 아니라 대형마트를 이용하게 되면 구미지역경제가 원활하게 돌아가지 못하게 된다.”며 지역내수경기의 원활을 위해서라도 지역민들이 관내 전통시장을 이용해 주기를 권장했다.

 

 

지난해 10월 14일과 15일에 개최된 제4회 축제에 이어, 올해 10월 15일과 6일 양일간 개최될 제5회 구미중앙시장 상가축제의 성황을 기대하며, 아울러 많은 지역민들이 지역내수경기를 살리기 위한 전통시장 이용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