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협의회, 한마음실천다짐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일번지 2009. 11. 9. 19:04

11월4일 오전 10시30분부터 바르게살기운동 구미시협의회(회장 정성기) 주관으로 '2009 바르게살기운동 한마음실천다짐대회'가 공단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남유진 구미시장을 비롯해 경북도의원, 구미시의원, 박수봉 도교육위원과 각 읍면동 기관단체장 등 많은 내빈들과 회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푸짐한 먹을거리와 체육대회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2009 저탄소 녹색생활실천 다짐과 회원들의 화합의 한마당 잔치로 이어졌다.

 

▲ 정성기 바르게살기운동 구미시협의회장

 

바르게살기운동 구미시협의회는 밝은 미래조성을 위한 의식개혁운동을 선도하며 새로운 21세기에 맞는 사회규범체제 및 새로운 문화의 창조, 건전한 국민정신 확립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주요활동사항을 살펴보면 ▲바르고 건강한 사회만들기 범시민운동전개로 건강생활실천강연회 개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나누기 행사전개 (자매결연 54명, 월 1회이상 봉사활동) ▲매년 단계백일장 개최를 통하여 효와 윤리도덕을 재인식하는 계기마련 등 우리지역 사회의 밝고 건전한 생활풍토 정착을 위하여 무단히 노력하는 공익단체로써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날 참석한 남유진 구미시장은 바르게살기회원들의 지역사랑 활동에 대한 격려와 구미시가 외적 경제성장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의식수준 또한 대한민국 어느 도시 못지 않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밑바탕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 인동동 파이팅!

 

한편 이번 한마음실천다짐대회 개최로 1,600여명의 회원들의 일체감 및 자긍심 제고로, 향후 바르게살기운동 조직의 활성화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 사진 찍어줘야 맛있는 배추전 주신다고 해서 ..... 한 컷!

 

▲ 선산읍

 

▲ 다정하게 건네는 화합주 한 컷!

 

▲ 가마솥에 먹을거리 푸짐하게 준비하며 '욕'보신다고(고생한다는 경상도사투리)한 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