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한국폴리텍Ⅵ대학 구미캠퍼스 제창웅 학장 취임

뉴스일번지 2008. 11. 5. 09:26

한국폴리텍Ⅵ대학 구미캠퍼스(학장 제창웅)는 4일 오전 11시 대강당에서 학교관계자 및 재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창웅 학장 취임식'을 가졌다.

 

 

한국폴리텍Ⅵ대학 구미캠퍼스 제창웅 학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그동안 수많은 제자들을 ‘품안의 자식사랑’ 정신으로 지도했다. 본교에서 ‘학생을 가족처럼’, ‘학교를 내집처럼’ 아끼고 사랑하며 훈훈한 인정과 사랑이 넘치는 학교만들기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 다짐했다.

 

 

이어 “여러분과 힘을 합해 한국폴리텍Ⅵ대학 구미캠퍼스 입학은 곧 취업인 ‘취업명문학교’로 만들 것”과 “기업하기 좋은 도시 대상을 수상하고 명실공히 전국에서 가장 앞서가는 자치단체로 평가받고 있는 구미시의 특성을 살려 지자체와의 네트워크를 강화, 본교에서 구미지역의 ‘기술인력 허브’로서의 입지를 확실히 굳히겠다.”고 자신했다.

 

 

한국폴리텍Ⅵ대학 구미캠퍼스가 이처럼 기술인력 허브 대학으로 발돋움, 구미지역의 특성에 맞는 기술인력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학교는 물론 지자체단체와 유관기관 및 기업 CEO들의 전폭적인 재정지원이 요구되며, 특히 학교는 학생들과 외부고객을 위한 교육환경개선에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한편 한국폴리텍Ⅵ대학 구미캠퍼스 제창웅(공학박사) 학장은

▲서울 수도공고 졸업에 이어 ▲경일대학교, 창원대학교 대학원,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졸업 ▲대구기능대학, 창원기능대학에서 교수로 재직 및 한국폴리텍Ⅵ대학 교학처장 근무 경력과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발급한 금속재료기술사 및 주조기능장 자격을 보유, 그 외 금속재료시험기능사1급, 금속기사1·2급, 열처리기능사1급, 주조기능사1급, 목형기능사1급 등의 다양한 자격증은 물론 ▲대구기능대학의 기관장표창과 노동부장관표창 및 국제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로부터 공로패를 2회 수상했다.

 

 

또한 연구업적으로는 박사학위논문으로 ‘Sc 첨가 7000계A1합금의 집합조직에 관한 연구(발급기관 금오공대 대학원)가 있으며 그 외 직각정밀 지그블록, 디지털 직각도측정기로 특허청으로부터 실용신안등록증을 발급받았고 직각도 검사장치 특허증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