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시 선주원남동, 주부자원봉사 민원안내 도우미 발대식

뉴스일번지 2009. 8. 3. 18:03

구미시 선주원남동(동장 권순서)에서는 3일 오전10시, 동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구미시의회 박세채 산업건설위원장 및 관내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통장과 반장 중심으로 구성된 민원안내 도우미 50여명이 주부자원봉사 민원안내 도우미 발대식을 가졌다.

 

 

선주원남동은 지난 7월 24일 인구4만 돌파 축하행사에 이어 점차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동사무소를 찾는 민원인 수도 늘어나 신속한 정리와 안내가 필요한 이때 특수시책 사업으로 민원안내 및 편의제공을 통한 고객 감동 행정 서비스 일환으로 ″민원안내도우미″를 8월부터 연중 운영하여 고객과의 친근한 가교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선주원남동의 주부자원봉사자들은 25개조 50명으로 구성되며, 근무조끼와 어깨띠를 착용한 도우미 2인1조 한 팀을 민원실에 배치하여 민원실을 찾는 주민들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민원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쾌적한 민원실 환경 유지는 물론 각종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등 주민들에게 한발 다가가는 위민행정을 구현하고자 민원안내도우미제도를 운영하게 되었다.

 

 

이날 권순서 선주원남동장은, 이번 ″민원안내 도우미제″ 실시를 계기로 친절마인드 분위기를 조성하고 보다 적극적이고 신속한 민원응대로 고객만족을 실현해 나갈 것을 참석자와 함께 다짐했다.

 

[발대식 이모저모]

▲ 권순서 선주원남동장

 

▲ 박세채 구미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참석

 

▲ 아름다운 미소와 친절로 민원인을 안내 할 "선주원남동 민원안내 도우미"

 

▲ 공손한 인사로 행정기관의 문턱이 낮음을 표현

 

▲ 손짓으로 가리키는 것보다 직접 창구까지 안내하는 친절한 도우미

 

▲ 서류작성을 돕고 있는 주부자원봉사 민원안내 도우미